㈜인포유앤컴퍼니(이하 인포유앤컴퍼니)가 지난 6일부터 한 제약회사의 BI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BI 프로젝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손쉬운 BI 분석도구인 Power BI를 바탕으로 더 쉽고, 유연한 데이터 분석 환경을 제공하는 인포유앤컴퍼니 'Brain Portal' 솔루션으로 진행된다.
'Power BI'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양방향 데이터 시각화 분석 툴로, Power BI를 사용함으로써 클라우드 및 구내의 광범위한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끌어오고 중요한 지표를 추적하는 대시보드를 생성할 수 있도록한다.
인포유앤컴퍼니와 BI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국내 제약회사 A기업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신사업 및 4차 산업혁명 본격화, 내/외부 데이터 연동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 및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영환경, 보고서 작성에 대한 최소한의 환경을 구축하고자 했다.
이에 인포유앤컴퍼니를 통한 Power BI 프로젝트를 도입, 더 이상 데이터 분석 결과를 IT 부서에 의존하지 않고, 데이터를 통한 업계 내 위치파악이 가능하도록 진행했다.
효율적인 영업활동에 대한 관리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내 회사의 위치 파악이 어려웠던 상황을 심평원, 유비스트, IMS 등을 통해 외부 데이터의 통합 분석으로 어려움을 해소하고, 외/내부 콜데이터를 통한 영업 활동 비교 분석이 가능해진다.
또한 원키 데이터와 자사 데이터의 비교를 통해 더 명확한 영업 타깃 확보와 질환/지역별 환자수 기반의 시장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수급 예측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인포유앤컴퍼니 관계자는 "A기업의 프로젝트가 완료 이후, 향후 AI 기반의 Azure 머신 러닝 도입을 통해 환자수 기반의 예측 분석을 통한 매출 증대 또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포유앤컴퍼니는 Microsoft(이하 마이크로소프트)의 Data & AI IP Co-SELL 솔루션 파트너사로, 2021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여러 Power BI 프로젝트 수주 및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3년간 7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산업군 별 Power BI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2021년 많은 성공 사례들로 더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원본 기사 : https://www.sedaily.com/NewsView/22V8LICC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