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유앤컴퍼니는 지난 5일 영남지역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역량 강화: Azure OpenAI with BRAIN X GPT’ 세미나를 ㈜소르테크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인포유앤컴퍼니에서 챗GPT(ChatGPT)의 보안을 강화하여 프라이빗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솔루션을 소개하고, AI 기술 활용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도입 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기업 내부 데이터의 다양성이 증가하고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도 늘어나는 가운데, 다음과 같이 ▷챗GPT와 Azure OpenAI 서비스 도입을 고려하고 있으나 비즈니스 적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 ▷사내 내부 데이터를 활용하여 비전문가도 손쉽게 데이터를 분석하고자 하는 고객 ▷생성형 AI(Generative AI) 도입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또한 이번 발표에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클라우드 아키텍처 담당자를 통한 ‘Microsoft 365 Copilot & Azure OpenAI’ 소개 섹션도 포함되었다.
두 번째 발표자로 나선 인포유앤컴퍼니의 이종복 대표는 Microsoft Azure OpenAI를 기반으로 프라이빗 환경에서 기업의 데이터를 안전하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통합 GPT 서비스인 ‘Brain X GPT (Powered by ChatGPT API)’를 먼저 소개하며, Azure OpenAI를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한 다수의 기업 사례를 예시로 들었다. 인포유앤컴퍼니는 기업별 요구 사항에 맞춘 최적의 시나리오 수립을 바탕으로 기술 검증과 고도화 전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솔루션을 구축하였으며,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고 레이턴시(Latency)를 줄여 빠르게 답변을 도출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축적해 나가고 있음을 밝혔다. BRAIN X GPT의 데모 시연과 함께 생성형 AI 도입의 중요성에 대한 강조로 발표는 마무리됐다.
인포유앤컴퍼니의 이종복 대표는 “Azure OpenAI 서비스 기반으로 기업용 AI 솔루션을 고도화하여 향후 다른 기업에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을 해 나갈 예정이다. 기업들이 안전하게 AI 기술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성장을 이뤄내고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포유앤컴퍼니의 행보는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나아가 AI 전환(AI Transformation)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들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오픈AI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여 시장 내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오늘 세미나가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혁신적인 도약을 위한 새로운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원본기사: https://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616